광고주와 카톡대화 속 광고 한종류에 대한 질문과 답변입니다. 네이버파워링크와 비교하여 설명되고 있습니다.
광고주
위에 사이트 광고는 어떻게 하나요?
나
저 광고는 GDN이라는 겁니다. 네트워크배너광고(DA)의 일종인데, 유튜브에만 노출시킬 수도 있습니다. 다만 유튜브에 노출된 광고를 클릭할 경우 1,500원 정도 CPC가 나옵니다. 가령 월 100만원으로 설정하면 650건 정도 홈페이지에 유입이 예상됩니다.
광고주
네이버에 파워링크하고 비교하면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나
파워링크는 특정키워드를 능동적으로 검색하는거라 효과는 좋은 반면 클릭당 비용이 비싸고, GDN은 유튜브를 서치하다가 배너를 보고 충동적으로 클릭하는거라 클릭당 비용이 적은 반면 홈페이지에 오래 머물지 않습니다. 서로 장단점이 있어서 보통 2가지 광고를 적절히 혼합해서 진행합니다.
참고로 파워링크 금액 보내드렸습니다.
네이버검색광고 키워드 도구에서 추출한 정보이며 위에 보시면 '누지다초점안경가격' 키워드 한달동안 진행하려면 260만원정도 소요됩니다.
[참고]
내일엘엠씨_유튜브_체널_소개
보도자료, 홍보하실 내용 있으시면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무료광고 및 블로그 포스팅 해 드리겠습니다.
'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 광고시장 비약적인 성장의 이유 (0) | 2019.11.08 |
---|---|
상암커뮤니케이션즈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0) | 2019.11.05 |
2019년 10월 8일 마케팅 보고 (0) | 2019.10.08 |
이원재가구 홈페이지 구성 (0) | 2019.08.22 |
노송가구 신제품 modoo 업데이트 (0) | 2019.08.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