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이카 광고 카피의 흡입력



네이버 JOBS의 소개 참조 




https://blog.naver.com/jobarajob/221327847070
No4704518-168418


CBS라디오광고
컬투 김태균이 남성상담해결사로 분하여 여성 고민자와 대화하는 형식으로 구성


여성고민자가 남친이 코이카 봉사를 가려고 한다고 어떻하면 좋겠냐고 상담한다. 김태균은 아니 코이카 는 한국대표하는 자원봉사 활동인데 무슨 걱정이냐고 오히려 같이 갈 것을 권한다. 


여기서 두가지 중요한 포인터가 숨어있다. 먼저 남성이라면 여성과 함께 할 수 있는 일생일대의 프로포즈 기회라는 것이다. 스토리텔링 기법에 자극을 주라는 것에 충실하고 있다. 


두번째는 코이카 봉사활동의 계획이 은근히 숨어 있어서 고객이 코이카 활동의 어떤 세부적 계획이 필요한지를 여자고민상담녀의 상황에서 엿볼 수 있다.


그리고 김태균이 상담을 여성과 한다는 설정이 무언가 여성이라면 꼭 들어봐야 할 것 같고 못들어면 손해 볼 것 같은 느낌을 준다. 즉, 고객이 입게 될 기회비용의 손실을 전체적인 프레임으로 구성되어 있다. 잘 만든 카피라고 보여진다.



보도자료, 홍보하실 내용 있으시면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포스팅 해 드리겠습니다.

내일신문 백재원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