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은 이루어진다!

광고 매체별 CPC 통계

각각 광고 매체별 유효한 노출, 클릭 당 광고비가 어떻게 되는지 내일엘엠씨 마케팅 진행 과정에서 경험한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네이버파워링크와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피드광고(FAN광고)



광고클릭시 홈페이지(또는 랜딩페이지)로 유입시키는 광고로 페이스북(PC+M)/인스타그램(M)및 앱 등에 노출되는 광고

(페이스북에만노출하거나,인스타그램에만노출할수있음)

링크 클릭당 과금 평균 CPC는 500원 내외



페이스북 게시물 광고

콘텐츠 형태 - 동영상



콘텐츠 형태 - 카드뉴스



인스타그램 노출 예시


동영상,카드뉴스,이미지등을 페이스북페이지에 업로드 후 해당콘텐츠를 확산시키는 광고 홈페이지 유입보다 업체의 정보를 알릴 때 즉, 제작한 콘텐츠를 보게하고 싶을 때 진행해야 함 페이스북(PC+M),인스타그램(M)에 노출되는 광고(페이스북에만 노출하거나,인스타그램에만 노출할 수 있음)


콘텐츠의종류에따라클릭당(카드뉴스)/조회당(동영상)으로 과금

-카드뉴스는 클릭당 50 ~ 80원 내외/ -동영상은 조회당(10초이상조회)10∼40원내외



인스타그램 서폰서드 광고


1.광고형태


- 링크(액션버튼)클릭당과금

(광고게시물에따라 평균클릭당 비용차이가 매우 큼 200~800원)


2.더 알아보기(액션버튼)는 3가지기능

-랜딩페이지(홈페이지,쇼핑몰 등)로 이동

-인스타그램계정(채널)으로이동

-메시지 보내기(실시간 채팅기능)

-광고목표에 따라 적합한 기능활용


인스타그램에 게시물을 올려놓고, 인스타그램 사용자에게 노출되게하는 광고

인스타그램계정이 있거나 인스타그램운영대행을하는 경우에 적합


만약 계정이 없는데 인스타그램에 광고를 하고싶은 경우(=콘텐츠만 인스타그램에서 광고하고 싶은 경우)


→페이스북에서 게시물을 올린 후 인스타그램에 광고가 노출되게 해야함 


유튜브 광고

인스트림 광고


■인스트림괌고


노출: 영상시청전과 중간에 '5초건너뛰기’버튼과 함께 노출

조회: 해당광고영상을 10초 이상 본 경우

과금: 해당광고영상을 30초 이상보거나 클릭을 했을 때

(30초미만의 광고는 끝까지 본 경우에 과금)

 

1 View당 30원~50원사이



디스커버리 광고


■디스커버리광고


노출:

1)유튜브검색창에서 관련키워드를 검색시

2)시청중인 동영상 옆 추천영상에 노출

조회:해당광고영상을 10초이상 본 경우

과금:클릭시에만 과금

 

1View 당 50원 ~ 100원 사이



자료
자료-4743491-189457-8c12

보도자료, 홍보하실 내용 있으시면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무료광고 및 블로그 포스팅 해 드리겠습니다.

내일엘엠씨 백재원 부장

내일엘엠씨 성공 마케팅 제안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