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각 광고 매체별 유효한 노출, 클릭 당 광고비가 어떻게 되는지 내일엘엠씨 마케팅 진행 과정에서 경험한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네이버파워링크와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피드광고(FAN광고)
광고클릭시 홈페이지(또는 랜딩페이지)로 유입시키는 광고로 페이스북(PC+M)/인스타그램(M)및 앱 등에 노출되는 광고
(페이스북에만노출하거나,인스타그램에만노출할수있음)
링크 클릭당 과금 평균 CPC는 500원 내외
페이스북 게시물 광고
콘텐츠 형태 - 동영상
콘텐츠 형태 - 카드뉴스
인스타그램 노출 예시
동영상,카드뉴스,이미지등을 페이스북페이지에 업로드 후 해당콘텐츠를 확산시키는 광고 홈페이지 유입보다 업체의 정보를 알릴 때 즉, 제작한 콘텐츠를 보게하고 싶을 때 진행해야 함 페이스북(PC+M),인스타그램(M)에 노출되는 광고(페이스북에만 노출하거나,인스타그램에만 노출할 수 있음)
콘텐츠의종류에따라클릭당(카드뉴스)/조회당(동영상)으로 과금
-카드뉴스는 클릭당 50 ~ 80원 내외/ -동영상은 조회당(10초이상조회)10∼40원내외
인스타그램 서폰서드 광고
1.광고형태
- 링크(액션버튼)클릭당과금
(광고게시물에따라 평균클릭당 비용차이가 매우 큼 200~800원)
2.더 알아보기(액션버튼)는 3가지기능
-랜딩페이지(홈페이지,쇼핑몰 등)로 이동
-인스타그램계정(채널)으로이동
-메시지 보내기(실시간 채팅기능)
-광고목표에 따라 적합한 기능활용
인스타그램에 게시물을 올려놓고, 인스타그램 사용자에게 노출되게하는 광고
인스타그램계정이 있거나 인스타그램운영대행을하는 경우에 적합
만약 계정이 없는데 인스타그램에 광고를 하고싶은 경우(=콘텐츠만 인스타그램에서 광고하고 싶은 경우)
→페이스북에서 게시물을 올린 후 인스타그램에 광고가 노출되게 해야함
유튜브 광고
인스트림 광고
■인스트림괌고
노출: 영상시청전과 중간에 '5초건너뛰기’버튼과 함께 노출
조회: 해당광고영상을 10초 이상 본 경우
과금: 해당광고영상을 30초 이상보거나 클릭을 했을 때
(30초미만의 광고는 끝까지 본 경우에 과금)
1 View당 30원~50원사이
디스커버리 광고
■디스커버리광고
노출:
1)유튜브검색창에서 관련키워드를 검색시
2)시청중인 동영상 옆 추천영상에 노출
조회:해당광고영상을 10초이상 본 경우
과금:클릭시에만 과금
1View 당 50원 ~ 100원 사이
자료
자료-4743491-189457-8c12
'꿈은 이루어진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270만원 침대를 전기톱으로 짤랐다 결과는???? (0) | 2019.03.12 |
---|---|
대시보드 마케팅 ver 8c13 (0) | 2019.03.12 |
좋은 콘테츠와 영상 콘텐츠의 마케팅 성공사례와 원인 분석 (0) | 2019.03.12 |
내일엘엠씨 유통 유튜브 기능성 깔창 동영상 샘플 (0) | 2019.03.11 |
유통 블로그 포스팅 마케팅 진행 보고 (0) | 2019.03.08 |